CIJ영어캠프 > 편지주고받기 페이지

편지주고받기

[프리미엄 ] 공지 [프리] 세부에서 보내는 세번째 편지

게시물 등록정보
작성자 CIJ 등록일 2019-08-15 조회 4,762

세부에서 보내는 세번째 편지 (Third Letter from Cebu)

 

안녕하세요, CIJ캠프팀 입니다.

 

이곳 세부에서 보내드리는 번째 편지입니다어느덧 캠프는 4주차에 접어들었습니다.

 


 

부모님 곁을 떠나 낯선 환경에 적응하느라 바빴던 우리 아이들도 이제는 이곳 생활에 많이 익숙해졌습니다이른 아침 체조시간도 잘 지키고 점호준비도 척척 잘 해내고 있습니다.

 


 

낯설었던 영어로 말하기제법 능숙해져 한국말로 이야기하다가 선생님들이 ‘Speak English’하면 바로 영어로 재잘거리며 이야기 나누는 아이들 참 귀엽습니다.

 

아이들이 하루하루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일본,대만,중국 등 다양한 국적의 아이들과 교류를 통해서 작은 사회를 경험하고 정신적으로도 훌쩍 자라고 있는 중입니다.

 

이곳에서의 생활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갔을 때한층 성숙한 아이들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저희가 보내는 편지를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난 토요일에는 액티비티로 세부의 시티 투어를 진행했습니다.

 


 


 


 


 


 

 


 

먼저 찾은 산페드로 요새는 필리핀의 아픈 역사를 배우고 공감할 좋은 기회가 되는 곳으로 스페인 식민지 시설로 스페인 사람들이 필리핀 침략의 전초지가 된 요새로현재는 많은 나무들과 꽃들로 공원처럼 꾸며져 있습니다지만필리핀의역사 문화를 느낄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찾아간 곳은 도교사원 였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다소 생소했을 도교사원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중국의 노자를 모신 사원으로 삼국지에 등장하는 관우 등 다양한 신을 모시는 사원이기도 합니다. 99개의 계단을 올라가면 높은 언덕에서 세부시내와 바다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화려한 중국식 건물과 용의 조각상 또한 눈길을 끌었습니다.

 











 시티투어를 마치고 맛있는 탕수육에 자장,짬뽕 그리고 볶음밥을 기호에 맞게 선택하여 배불리 점심을 먹고 아이들 쇼핑에 나섰습니다.

모두 일주일간 고심해서 쇼핑리스트를 작성해서 필요한 물품과 간식을 사러 다녔습니다.

 

쇼핑 조별로 나뉘어원어민 선생님들의 안내에 따라 아이들이 그동안 사고 싶었던 옷과 간식 그리고 생필품들을 구입하며 친구들과 함께 먹고 싶은 음식도 사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토요일 저녁,

이번 주 생일인 친구들의 생일축하연이 있었습니다타국에서 맞이하는 생일은 또 어떤 느낌이었을까요?

 


 


 


 


 

아이들은 이곳에서 처음 만나 함께 지내며 친하게 된 친구들의 축하를 받으며생일 케익을 모두와 나눠 먹었습니다.

 

이곳에서 생활하는 동안 생일을 맞이하는 친구들은 해당 주의 토요일에 조촐한 생일 파티를 열어 축하를 해주고 있습니다여나 아이들을 보내놓고생일을 챙겨주지 못해 염려하시는 부모님들께 작은 위로가 되었으면 합니다.

 


 


 


 

일요일에는 잘 알고 계신 것처럼 매주 레벨테스트가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일주일간 열심히 공부한 결과를 레벨테스트를 통해 확인하고 있습니다. 매주 테스트가 진행되기 때문에 한주한주 성적의 차이는 크게 없겠지만 나중에 졸업할 때는 얼마나 성적이 향상되어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레벨테스트 후에는 즐거운 팝송 시간을 가지며 한껏 목소리를 높여서 친구들과 합창을 하기도 하고 노래를 부르고 있는 친구들을 위해 힘찬 박수로 격려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저녘식사 후에 영화감상과 함께  간식을 먹으며 다시 오는 월요일을 준비합니다.

 

이제 점점 이곳 생활에도 적응하면 서 이번주는 생각보다 시간이 빨리 간다는 아이들도 있답니다.

하지만 부모님과 떨어져서 생활하는 아이들도 겉으로 많은 내색은 하지 않겠지만 다들 가족들 특히 부모님들의 빈자리를 많이 느끼고 있을 것입니다이런 우리아이들에게 힘이되는 것은 부모님께서 한자한자 적어서 보내주시는 격려의 편지입니다우리 아이들 힘내서 더욱더 잘 생활하고 공부 할 수 있도록 많은 편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글쓰기 목록보기